사회
내일 초여름 날씨…제주·남해안 비
입력 2012-04-29 16:15  | 수정 2012-04-29 16:37
<1>휴일인 오늘 대체로 구름 많은 하늘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들이 나가 봄기운을 만끽하기에는 더없이 좋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다만, 제주에는 현재 약하게 비가 내리고 있고요. 남해안 일부지방에도 밤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2>내일 중부와 남부의 하늘이 다른 얼굴을 보이겠습니다. 중부는 대체로 맑은 하늘 아래 완연한 봄을 느낄 수 있겠습니다. 반면, 남부는 흐린 하늘을 보이겠는데요. 제주와 전남, 경남으로는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내일까지 제주에는 10에서 30mm, 제주 산간 6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요. 전남과 경남에는 5mm 내외의 비가 예상됩니다.

<위성 영상>현재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구름대가 지나고 있습니다.

<기상도>내일 중부지방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 남부지방은 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습니다.

<중부>따라서 중부지방은 내일 대체로 맑겠는데요. 서울이 17도, 대전 12도 정도로 하루를 시작하겠고, 낮기온은 서울 28도, 춘천 29도로 낮 동안에는 조금 더위를 느낄 수도 있겠습니다.

<남부>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제주와 전남, 경남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아침기온은 15도 안팎을 보이겠고, 낮기온은 전주 27도, 부산 19도로 지역에 따른 기온차가 크겠습니다.


<주간>주 중반에는 전국에 또 한차례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는 화요일 서해안과 남해안에서 시작돼 수요일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고, 목요일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