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12-04-27 06:58 
▶ 최시중 영장 청구…박영준 곧 소환
검찰은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해 알선수재 혐의를 적용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박영준 전 차관에 대한 소환조사도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 불법사찰 이영호·최종석 '말 맞추기'
민간인 불법사찰 증거 인멸과 관련해 이영호 전 비서관과 최종석 전 행정관이 미리 말을 맞춘 정황이 확인됐습니다.
MBN이 단독보도합니다.


▶ "미 쇠고기 수입 중단 가능성 없다"
정부는 미국산 쇠고기의 안전성에 문제가 없으며 현재로서는 수입 중단 가능성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위생조건에 어긋날 경우 수입과 검역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 "북 추가발사 가능성"…한·미 대책 논의
미 국방성 고위당국자는 "북한의 최근 미사일 시험발사는 마지막이 아닐 것"이라며 미사일 추가 발사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한미 국방당국은 북한의 로켓 발사 후속 대책 등을 논의하기 위한 고위급 회의를 워싱턴에서 개최합니다.

▶ '동해 표기' 채택 불발…5년 뒤 재논의
국제수로기구가 동해 표기 문제에 대해 결론을 내지 못한 채 다음 총회로 논의가 미뤄졌습니다.
'동해·일본해' 병행 표기는 좌절됐지만, '일본해' 단독 표기 연장도 부결됐습니다.

▶ 전국 맑고 일교차 커…주말 초여름 날씨
오늘 아침은 매우 쌀쌀하게 출발하겠지만, 낮엔 서울이 21도까지 오르는 등 따뜻해지겠습니다.
기상청은 이번 주말 기온이 계속 올라 초여름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1분기 2.8% 성장…30개월 만에 최저
올해 1분기 경제성장률이 2.8%로 2년 반 만에 최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유럽발 위기 등 대내외 불안감이 높아지면서 경기둔화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S&P, 스페인 신용등급 'BBB+'로 강등
국제신용평가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가 스페인의 국가 신용등급을 트리플B플러스(BBB+)로 두 단계 강등했습니다.
신용등급 전망 역시 '부정적'으로 내려 잡았습니다.

▶ '카드수수료' 편의점↑ 음식점·미용실↓
업종별로 책정됐던 신용카드 가맹점 수수료 체계가 원가를 반영해 가맹점별로 수수료를 산정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이에 따라 신용카드 가맹점 평균 수수료율이 2.09%에서 1.91%로 낮아지고 가맹점 간 수수료율 격차도 크게 줄어듭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