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에 비…비 온 뒤 '쌀쌀'
입력 2012-04-25 06:12 
<전국 비>오늘은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른 새벽에 전남해안과 제주에서 비가 시작됐고요. 현재는 수도권을 비롯한 서해안 곳곳에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이 비는 오전에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특보현황>현재 서해안을 따라서 강풍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제주 산간에는 호우경보가, 제주 남부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또, 아침과 낮 사이에 남해안에도 호우특보가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1>특히, 남해안과 제주에는 시간당 20mm의 강한 비가 쏟아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곳에 따라 돌풍을 동반할 것으로 예상돼 시설물 관리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예상강수량>내리는 비의 양도 남해안과 제주는 8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돼 비 피해 없도록 대비하셔야겠습니다.

또, 영동과 경북에 5에서 30mm의 비가 내리겠고, 그 밖의 전국에도 20에서 50mm의 다소 많은 양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기상도>오늘 전국에 비가 내리다가 밤에는 대부분 지방에서 비가 그치겠는데요. 다만,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지방은 내일 새벽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2>어제는 초여름 날씨 속에 반소매를 입으신 분들도 많았는데요. 비가 내리면서 어제보다 낮기온 10도 이상 뚝 떨어지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낮기온 15도에 머물러 쌀쌀하겠고, 이 쌀쌀함은 금요일인 모레 아침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오르락내리락 급격히 변하는 기온 속에 건강관리 잘하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