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충격적 사실 90가지, 미처 몰랐던 진실 혹은 발견
입력 2012-04-20 19:52 

[매경닷컴 MK스포츠 김수미 기자] ‘충격적 사실 90가지라는 게시물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상에서 ‘충격적인 사실 90가지라는 제목으로 돌아다니며 누리꾼들을 경악시킨 게시물은 정치, 경제, 역사, 생활 정보, 문화, 스포츠, 동물, 게임 등 여러 분야에서 사람들이 알고 있는 잘못된 상식과 편견을 꼬집는 글이다. 허나 사실이 검증되지 않은 정보도 일부 담고 있다.
공개된 게시물에는 제목처럼 누리꾼들이 깜짝 놀랄만한 충격적인 사실 90가지가 나열돼 있다.
‘케찹은 원래 약으로 특허를 받은 물건이다 등의 쉽게 관심을 두지 않던 내용과 ‘쥐는 사실 치즈를 좋아하지 않는다 ‘파라과이의 축구 감독 이름은 코리아다 등의 흥미로운 사실도 포함돼 있다.

‘의사, 변호사, 검사 이 단어들을 한자로 쓰면 셋 다 ‘사 자가 다르다 ‘나폴레옹은 당시 시대의 평균 키 이상이었다부터 ‘세종대왕은 성병으로 죽었다등의 내용은 보는 이들을 충격에 빠뜨린다.
또한 ‘코끼리는 실제로 쥐를 무서워한다 ‘부대찌개의 미국이름은 죤슨탕, ‘마릴린 먼로의 금발은 자연산이 아니다등 여러 종류의 다양한 글들이 기존 상식을 무너뜨린다.
허나 ‘세종대왕은 성병으로 죽었다는 아직 역사학계에서도 의견이 분분한 부분으로 사실 여부에 대해 세심한 관찰과 확인이 필요한 항목들도 일부 포함돼 사실여부를 두고 뜨거운 공방이 오가고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