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6시 주요뉴스
입력 2012-04-19 06:58 
▶ "총리실 민간인 불법사찰 더 있었다"
국무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이 KB한마음 외에 다른 민간기업도 불법사찰한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국세청의 세무조사와 경찰 수사가 잇따라 진행된 점이 KB한마음 사건과 닮았습니다.
MBN이 단독보도합니다.

▶ 북 "서울 모든 것 날려보낼 수 있다"
북한이 김일성 100회 생일을 맞아 이명박 정부가 '최고 존엄'을 모독했다며 복수를 천명하고, 서울의 모든 것을 날려 보낼 수도 있다고 위협했습니다.


▶ 문대성 탈당 거부…새누리, 탈당 압박
제수 성추행 의혹을 받아온 김형태 당선인이 새누리당을 탈당한 가운데 '논문 표절' 논란을 빚은 문대성 당선인은 탈당을 거부했습니다.
새누리당은 탈당 의사를 전한 문 당선인이 돌연 말을 번복했다며 사실상 탈당을 요구했습니다.

▶ 저신용자 680만 명 카드발급 제한
오는 8월부터 개인신용 7등급 이하의 저신용자와 미성년자 등은 신용카드를 새로 발급받을 수 없게 됩니다.
신용등급이 불량한 680만 명이 신용카드 발급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아프간 미군, 테러범 시신 희롱 '파문'
아프가니스탄에 파견됐던 미군이 아프간 반군의 훼손된 시신 일부를 들고 기념촬영을 했던 사진이 공개돼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코란 소각과 민간인 총기 난사 사건에 이어 또다시 대형 악재로 아프간 내 반미 정서가 급속도로 악화할 전망입니다.

▶ 따뜻한 봄날씨 계속…남부 흐리고 비
오늘도 서울이 22도까지 오르는 등 대부분 지역의 낮기온이 20도를 웃도는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남부지방은 하루종일 흐린 가운데 오후엔 남해안을 중심으로 5mm 안팎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