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친환경 타이어인 ‘앙프랑 에코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앙프랑 에코는 한국타이어가 지난 2008년 출시한 앙프랑을 개선한 제품이다.
앙프랑 에코는 국내 자동차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준중형 및 중형차 규격의 상품(회전저항 1등급/젖은 노면 제동력 2등급)을 비롯한 총 20개 규격으로 출시돼 국내에서 판매중인 거의 모든 승용차에 장착 가능하다.
앙프랑 에코는 타이어가 받는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는 구조 설계 기술을 비롯, 소재 응용 및 실리카 배합기술 적용 등을 통해 일반적인 타이어에서 요구되는 우수한 주행성능과 탁월한 정숙성에 더해 최고 수준의 연비성능을 구현했다.
한국타이어의 친환경 타이어 앙프랑 에코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자체 실험 결과 준중형 자동차의 경우 앙프랑 에코와 5등급 타이어를 각각 장착했을 경우 연비 차이는 리터당 약 1.6km로 나타났다.
준중형차의 평균 연료 탱크가 50L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1회 주유로 80km 더 주행이 가능하며, 이는 차량의 평균 공인연비로 가정했을 때 4.8리터, 약 9690원의 연비 절감 효과가 있는 것이다.
한국타이어 서승화 대표는 앙프랑 에코의 경우 세계적 수준의 친환경 성능과 주행성능은 기본이고 이에 더해 다양한 규격의 옵션을 제공해 연비 향상을 원하는 운전자들에게 최고의 상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12월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될 예정인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는 타이어의 회전저항과 젖은 노면 제동력을 측정해 이를 각각 1등급부터 5등급까지 등급화해 의무적으로 표시하는 제도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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앙프랑 에코는 국내 자동차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준중형 및 중형차 규격의 상품(회전저항 1등급/젖은 노면 제동력 2등급)을 비롯한 총 20개 규격으로 출시돼 국내에서 판매중인 거의 모든 승용차에 장착 가능하다.
앙프랑 에코는 타이어가 받는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는 구조 설계 기술을 비롯, 소재 응용 및 실리카 배합기술 적용 등을 통해 일반적인 타이어에서 요구되는 우수한 주행성능과 탁월한 정숙성에 더해 최고 수준의 연비성능을 구현했다.
준중형차의 평균 연료 탱크가 50L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1회 주유로 80km 더 주행이 가능하며, 이는 차량의 평균 공인연비로 가정했을 때 4.8리터, 약 9690원의 연비 절감 효과가 있는 것이다.
한국타이어 서승화 대표는 앙프랑 에코의 경우 세계적 수준의 친환경 성능과 주행성능은 기본이고 이에 더해 다양한 규격의 옵션을 제공해 연비 향상을 원하는 운전자들에게 최고의 상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12월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될 예정인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는 타이어의 회전저항과 젖은 노면 제동력을 측정해 이를 각각 1등급부터 5등급까지 등급화해 의무적으로 표시하는 제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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