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공식 수입사 FMK는 16일, 하드톱 컨버터블 모델인 페라리 458 스파이더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458 스파이더에는 458 이탈리아에 적용된 4.5리터급 V8 엔진이 탑재됐다. 이 엔진은 2011 올해의 엔진상을 수상했을 정도로 우수한 성능의 엔진으로 최고출력 570마력, 최대토크 55.1kg·m의 강력한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320km/h,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3.4초에 불과하다.
특히, 458 스파이더에 장착된 7단 F1 듀얼클러치 변속기는 변속 시 2개의 클러치의 개폐단계가 서로 연동돼 변속시간이 제로에 가깝다. 이는 토크 간섭이 없으면서도 자동변속기의 부드러움을 유지해 강력한 엔진에 걸맞는 최상의 드라이빙 성능을 발휘한다.
페라리 458 스파이더의 4.5리터급 V8 엔진
페라리 458 스파이더의 4.5리터급 V8 엔진
또, 458 스파이더는 458 이탈리아와 달리 엔진 공기 흡입구의 위치가 B필러 안쪽에 장착된 것이 아니라 리어 스포일러 앞쪽에 장착됐다. 이를 통해 톱을 열었을 때, 자연흡기식 V8 엔진과 동일한 주행 성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오픈톱 상태에서도 적절한 수준의 엔진 사운드가 발생하도록 했다.
서스펜션은 L자형 더블 위시본(앞)과 멀티링크(뒤)가 적용돼 강력한 장축 유연성과 차량 충격 흡수력을 자랑하며 소음도 감소시켰다.
브레이크는 탄소 세라믹 재질의 디스크에 알루미늄 6-팟 캘리퍼(전륜), 알루니늄 4-팟 캘리퍼가 적용돼 보다 짧은 제동거리를 가능하게 했다.
페라리 458 스파이더의 전륜 휠 (타이어 사이즈 235/35/20)
페라리 458 스파이더의 전륜 브레이크 디스크
페라리 458 스파이더의 후륜 휠 (타이어 사이즈 295/35/20)
페라리 458 스파이더의 후륜 브레이크 디스크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458 스파이더에는 458 이탈리아에 적용된 4.5리터급 V8 엔진이 탑재됐다. 이 엔진은 2011 올해의 엔진상을 수상했을 정도로 우수한 성능의 엔진으로 최고출력 570마력, 최대토크 55.1kg·m의 강력한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320km/h,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3.4초에 불과하다.
특히, 458 스파이더에 장착된 7단 F1 듀얼클러치 변속기는 변속 시 2개의 클러치의 개폐단계가 서로 연동돼 변속시간이 제로에 가깝다. 이는 토크 간섭이 없으면서도 자동변속기의 부드러움을 유지해 강력한 엔진에 걸맞는 최상의 드라이빙 성능을 발휘한다.
또, 458 스파이더는 458 이탈리아와 달리 엔진 공기 흡입구의 위치가 B필러 안쪽에 장착된 것이 아니라 리어 스포일러 앞쪽에 장착됐다. 이를 통해 톱을 열었을 때, 자연흡기식 V8 엔진과 동일한 주행 성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오픈톱 상태에서도 적절한 수준의 엔진 사운드가 발생하도록 했다.
서스펜션은 L자형 더블 위시본(앞)과 멀티링크(뒤)가 적용돼 강력한 장축 유연성과 차량 충격 흡수력을 자랑하며 소음도 감소시켰다.
브레이크는 탄소 세라믹 재질의 디스크에 알루미늄 6-팟 캘리퍼(전륜), 알루니늄 4-팟 캘리퍼가 적용돼 보다 짧은 제동거리를 가능하게 했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458 스파이더의 압도적인 자태…‘페라리로 설명 끝·페라리 458 스파이더의 실내…최고의 럭셔리 컨버터블·페라리 458 스파이더 출시…‘사상 최강의 컨버터블이 왔다·美정부, '급발진 방지장치' 없는 차 판매 금지·벤츠 신형 G클래스 최초 공개…"이것이 진정한 벤츠다"·신형 싼타페, 공인 연비 공개…신연비로 측정하니 ‘이럴 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