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5시 주요뉴스
입력 2012-04-10 07:18 
▶ '총선 D-1' 여야 표심잡기 총력전
4·11 총선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 지도부는 오늘(10일)도 마지막 1표라도 더 얻기 위해 최대 승부처인 수도권에서 막판 총력전을 펼칩니다.

▶ "투표율 55%가 제1당 가른다"
막판까지 초박빙 판세가 곳곳에서 이어지면서 선거 당일 투표율이 가장 중요한 변수로 떠올랐습니다.
전문가들은 투표율 55% 선이 여야의 승패를 좌우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북, 무수단리서도 위성발사 계획"
북한이 광명성 3호 발사뿐만 아니라 무수단리 발사장에서도 위성을 발사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미국은 북한의 로켓 발사 저지를 위해 중국에 압력을 행사해 달라고 촉구하는 등 6자회담 참가국들과 긴밀히 공조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경찰청장 사퇴…중국동포 또 살인
수원 여성 살해 사건과 관련해 조현오 경찰청장이 사의를 표명한 가운데 피의자의 진술과 달리 계획된 범행임을 보여주는 CCTV를 경찰이 숨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중국 동포에 의한 살인사건도 또다시 발생해 '조선족 혐오증'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 알카에다, 예멘 남부 공격…24명 사망
테러조직 알 카에다가 예멘 남부의 정부군 기지를 공격해 양측에서 최소 24명이 숨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오늘 전국에 비…밤부터 강한 바람
오늘 오전 제주와 서해안을 시작으로 비가 내리기 시작해 오후에는 전국 대부분 지방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제주와 남해안에 최고 6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예상되는 가운데 밤부터는 바람도 강해지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