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현대기아차, 협력사 채용박람회 개최…총 1만명 고용 계획
입력 2012-04-09 13:52 
현대기아차는 25일 서울 코엑스를 시작으로 광주, 대구 등 전국 주요지역에서 부품 협력사와 함께 '2012 현대기아차 협력사 채용박람회'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현대기아차가 우수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부품 협력사들의 인재 확보를 위해 개최하는 것으로, 행사 비용은 물론 기획에서 운영, 홍보까지 채용박람회의 전 부문을 총괄 지원한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현대·기아차 협력사들은 모닝에서 에쿠스까지 현대·기아차 전 차종에 적용되는 부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으며 그 중 대다수는 해외 동반 진출을 통해 미국, 유럽, 중국 등 세계 전역에 해외사업장을 두고 있는 글로벌 중소업체들이다.

현대기아차가 협력업체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협력사들은 상반기 고졸 및 대졸 사무직 3천명을 채용하고 올해 생산직을 포함 총 1만명을 고용할 계획으로 자동차산업의 대규모 고용창출 효과도 기대된다.


특히 현대·기아차와 동반성장하고 있는 협력사들은 해외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우수 기업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청년 실업 해소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평가된다.

또, 현대·기아차는 지역 우수인재에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실업률 감소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채용박람회를 서울, 광주, 대구 등 전국에서 실시한다.

25일과 26일 수도권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코엑스에서 채용박람회를 실시하고 5월 3일에는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5월 9일과 10일에는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현대기아차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는 우수한 중소 협력사들이 인재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번 행사를 실시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대규모 고용창출과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쌍용차, 2013년형 체어맨W 출시…가격은 5630~1억465만원·쌍용차, 2013년형 체어맨H 출시…가격은 3630~4630만원·기아차 K9, 사전계약 실시…수입차 뛰어넘는 럭셔리 대형 세단·한국도요타, "프레스티지가 궁금하다면 도요타로 오세요"·기아차, ‘찾아가는 봉고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기아차 K9, 제네시스·에쿠스 둘 다 노린 절묘한 가격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