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에 비…강원 산간 많은 눈
입력 2012-04-03 07:05 
<1>전국에 비가 내리는 가운데 국지적으로 시간당 10mm 내외의 다소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특히, 오전까지 강원과 충북, 경북북부를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리겠는데요. 곳에 따라 돌풍을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리겠으니 비 피해 없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예상강수량>앞으로 경기동부와 강원, 충북과 경북북부, 울릉도독도에는 10에서 50mm의 많은 양의 비가, 그 밖의 지방에서도 5에서 20mm의 비가 더 내리겠습니다.

<2>또, 낮까지 영동에는 많은 양의 눈이 예상되는데요. 강원산간에는 최고 20cm, 강원동해안에는 3에서 10cm의 눈이 예보된 가운데 그 경기북동과 영서, 경북북부에도 1cm의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3>많은 양의 눈이나 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서울을 비롯한 대부분의 해안지방에는 강풍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강한 바람에 눈/비 피해가 더 커질 우려가 있으니 시설물 관리에 주의를 기울이셔야겠습니다.


<기상도>오늘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습니다. 비는 낮에 남부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해 늦은 오후에 모두 그치겠습니다.

<현재>비가 왔지만, 기온은 크게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현재 서울은 9도, 강릉 4도, 대구 14도, 울산 15도로 어제보다 4도에서 10도가량 높은 기온을 보이고 있는데요.

<최고>오후에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 내려가겠습니다. 서울 5도에 머무르겠고, 청주 6도, 대전 5도 등 어제보다 많이 낮겠습니다.

<해상>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3에서 7미터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