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서해안 안개 주의…밤부터 중서부 비
입력 2012-03-29 07:49 
<1>어제에 이어 오늘도 곳곳에 안개가 껴 있습니다. 특히 서해안은 짙은 안개에 주의하셔야겠는데요. 현재 서산은 50미터 앞을 가늠하기가 어렵고, 그 밖의 지방도 가시거리가 1킬로미터 채 안 되는 곳이 많습니다.
기온이 오르면서 안개는 점차 옅어지겠지만, 오전까지는 안개로 인한 사고의 위험성이 높아 교통안전 꼭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기상도>오늘 전국이 맑은 하늘 보이다가 점차 흐려지겠습니다. 여전히 곳곳에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밤늦게 중서부에서 비가 내리기 시작하면서 건조주의보는 점차 해제되겠습니다. 또, 내일까지 해안지방을 중심으로 바람 강하게 불겠습니다.

<2>자세한 비 소식입니다. 오늘부터 봄비가 내릴 것으로 보이는데요. 비는 밤늦게 중서부를 시작으로 점차 확대되겠고, 내일 아침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예상강수량>내일까지 중부에는 5에서 30밀리미터, 남부에는 20에서 60밀리미터의 비가 내리겠고, 특히, 남해안과 제주 산간에는 80밀리미터 이상의 많은 양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남부는 대기 불안정으로 천둥·번개, 돌풍을 동반한 비가 내릴 보이는데요.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현재 서울이 6도, 춘천 영하 1도, 전주 8도, 광주 6도를 가리키고 있고,

<최고>낮기온은 서울 17도, 강릉 18도, 청주와 대전은 20도로 오늘까지는 평년보다 2도에서 5도가량 높은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주간>하지만 내일 오후부터 기온이 점차 낮아지겠고, 당분간은 평년보다 낮은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