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동안침, 자연스런 성형 효과로 호평
입력 2012-03-27 16:16 
침을 이용한 성형술이 피부톤 개선과 자연스러운 성형 효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침 성형은 외과적 수술만큼 큰 변화는 나타나지 않지만 별도의 마취 없이 간편하고 자연스러운 성형이 가능하다.
한방 피부 네트워크 피브로한의원 박성익 대표원장은 최근 침을 이용한 성형술의 일종인 ‘동안침이 간편하고 자연스러운 성형 수술로 환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동안침은 마취 연고를 바른 후 특수 제작된 침으로 얼굴의 근육과 피부를 자극해 피부톤을 개선하고 성형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시술이다. 시술에 따른 부작용이 거의 없고, 시술 후 수 시간 이내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특히 마사지 등을 통해 자극할 수 없는 근막층을 침으로 자극함으로써 얼굴 영양의 흐름을 좋게 하고 근육과 피부의 재생을 도와 리프팅 효과를 낸다.

박성익 대표원장은 침을 통해 서로 연관돼 상호 작용을 이루는 얼굴 근육을 자극해 성형효과를 보기 때문에 획기적이지는 않지만 자연스러운 성형 효과를 볼 수 있다”며 특히 마취를 하거나 째고 꿰매는 일련의 외과적 시술 없이 성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선호된다”고 말했다.
동안침의 가장 큰 장점은 얼굴의 상호 작용을 고려한 성형으로 어느 한 부분이 부각돼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어느 한 부위만 특별히 튀지 않도록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를 우선시하기 때문이다.
또한 리프팅 효과뿐 아니라 미백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으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아울러 짧은 회복 기간과 간편한 시술 절차로 10대부터 70대까지 전 연령대가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는 성형수술방법이기도 하다.
박 원장은 침을 이용한 성형 시술은 이웃 나라 일본에서도 많이 시도되고 있는 분야로 우리나라에서도 관련 분야에 대한 연구가 적극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아름다움은 기본적으로 건강함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미와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는 침을 이용한 성형은 웰빙 시대에 적합한 성형 시술”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한방 미용 성형 분야는 지속적인 연구만 이뤄진다면 한의학을 생소해하는 해외 환자들도 한의학을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