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6시30분 주요뉴스
입력 2012-03-22 06:48 
▶ 장진수 2차 소환…"중요 물증 제출"
민간인 불법사찰 증거인멸에 청와대가 개입했다고 폭로한 장진수 전 주무관이 검찰에 이틀째 조사를 받았습니다.
장 전 주무관은 입막음용으로 돈이 건네졌다는 폭로를 입증할 증거를 제출했다고 말했습니다.

▶ 오바마, DMZ 방문…"한미동맹 강조"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핵안보정상회의에 앞서 DMZ를 방문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천안함 침몰 2주기에 DMZ를 방문하는 오바마 대통령은 한미 동맹의 중요성을 강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 총선체제 본격 돌입…'공천 후유증'
여야가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하고 본격적인 총선 체제에 돌입했습니다.
하지만 새누리당은 비례대표 이봉화 후보의 공천을 취소했고, 민주통합당 박영선 의원은 최고위원직을 사퇴하는 등 공천 후유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무서운 10대' 폭탄 만들고 실험까지
10대들이 모여 사제폭탄을 만들고 폭파 실험 영상까지 찍어 인터넷에 올렸습니다.
폭탄 재료인 화학물질을 인터넷에서 손쉽게 구해 집에서 제조했는데, 그 위력이 인체에 치명상을 입힐 정도였습니다.

▶ 프랑스 총격 용의자 20시간째 대치
프랑스 경찰이 이틀 전 일어난 총기난사 사건 용의자와 장시간 대치를 벌이고 있습니다.
용의자는 자신이 알카에다 소속이라고 주장하며, 팔레스타인 어린이들의 죽음에 복수하기 위해 범행을 저질렀다고 밝혔습니다.

▶ 전국에 '봄비'…평년기온 회복
꽃샘추위가 물러가고 평년기온을 회복한 가운데 오늘은 전국에 봄비가 내리겠습니다.
이번 비는 내일까지 이어지겠고 남부와 영동, 제주도를 중심으로 10~40mm, 많은 곳에 최고 6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