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개콘’ 박영진, 쇼핑몰 홍보전략 기발하네…
입력 2012-03-15 09:16 

개그맨 박영진이 집나간 소를 찾습니다”라는 이색 전단지에 등장해 화제다.
지난 13일 서울 강남,광진구 일대 거리에서 '집나간 소를 찾습니다'라는 이색 전단지가 목격e됐다. 전봇대를 비롯해 건물벽, 여자 화장실 문, 버스정류장 표지판 등 곳곳에 부착돼 있는 이 전단지에는 특이하게도 분실된 소의 사진 대신 ‘소는 누가 키워를 유행시킨 개그맨 박영진의 사진이 실려 있다.
또한 전단지에는 진짜 소 맞아요. 사람처럼 생겨서 그렇지 진짜 소예요. 똥 오줌도 잘 가리고요, 밥도 주는 대로 잘 먹어요'라는 문구가 적혀 있어 시민들의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거리를 지나던 시민들은 전단지를 보고 정말 사람 같이 생긴 소인 줄 알았어요' '주인이 여자면 곤란하겠는데...' '광고가 재밌네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번에 시민들의 눈길을 끈 이 전단지는 박영진의 한우 쇼핑몰에서 펼친 마케팅 일환으로 박영진 대표가 직접 낸 아이디어로 만들어 졌다고 우하하하측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편, 박영진은 자신의 최대 유행어인 소는 누가 키워를 외치다 결국 한우 쇼핑몰 우하하하를 론칭하며 경북 청정 지역에서 자란 100% 순수 토종 한우를 최저가로 판매하며 한우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기자 kiki2022@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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