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글로벌 메이저 업체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한국타이어
입력 2012-03-14 09:40  | 수정 2012-03-14 10:24
한국타이어는 국내 1위의 타이어 생산 판매 업체로서 3가지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한국타이어는 자체 타이어 영업망인 t-station을 통해 한국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등에 진출했고, 국내 및 해외에 안정적 생산능력을 확보했으며, 품질이 메이저업체라 할 수 있는 굿이어 미쉐린과 같이 글로벌 메이져 업체로 도약할 수 있는 품질경쟁력을 확보한 점을 들 수 있겠습니다.

한국타이어의 이러한 품질경쟁력은 최근에 결실을 맺어 BMW3 시리즈 등에 시험 주행 테스트를 진행중입니다. 한국타이어의 품질력으로 볼 때 주행테스트는 무난히 합격할 것으로 보이며 이는 한국 타이어의 브랜드 가치를 굿이어 미쉐린과 함께 글로벌 메이져 업체와 어깨를 나란히 할 경쟁력을 갖추게 되는 것입니다. 이는 꾸준한 품질향상에 대한 노력과 벤투스로 대표되는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을 실행하고 상품화전략에 성공함으로써 고급타이어라는 이미지 구축에 성공한 것이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타이어는 국내시장 점유율 2011년 기준으로 50%를 차지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t-station사업을 통해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으며 해외시장 경쟁력은 강화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국내 시장 점유율은 2008년 54%에서 2011년 50.4%로 약 3.6% 감소하였으나 해외시장 점유율과 인지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이는 실적에서도 그대로 반영 되어 2012년 실적 추정치 매출 7조 2,328억 영업이익 8,182억원을 추정치로 내놓았습니다. 수급적으로는 전일 3월 12일 외국인 121,940주 기관 265,453주 쌍끌이 매수가 들어오고 있어 수급도 매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의 성장가치와 글로벌 메이저 업체로의 입성이라는 프리미엄을 고려하면 주가의 상승 탄력은 시장 수익률을 outperform할 종목으로 추천합니다.

매수는 전일종가인 44,000원에 손절가는 42,200원 목표가는 중기 51,000원 장기 67,000원을 설정합니다.

본 종목리포트는 MBN골드 증권방송(www.gold.mbn.co.kr)사이트 가의현 전문가(필명:골드마인)가 제시한 리포트로 더 자세한 정보는 MBN골드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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