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중부 빗방울…내일까지 일교차 커
입력 2012-03-14 08:16  | 수정 2012-03-14 08:19


<1> 출근길 작은 우산 하나 챙기면 좋겠습니다. 오늘 낮까지 중부와 경북북부에는 오락가락 빗방울 떨어지겠고, 낮 동안 중서부 일부 지방에는 약한 눈이나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리는 비의 양은 5밀리미터 미만으로 많지는 않겠는데요. 단, 강원 산간에는 1에서 3센티미터가량의 눈이 내려 쌓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출퇴근길 교통안전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2> 현재 수도권과 일부 해안지방을 제외한 대부분 지방 영하의 기온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낮에는 남서쪽에서 따뜻한 바람이 불어오면서 평년기온을 회복하겠는데요.
다만, 내일까지는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오늘은 7도가량, 내일은 12도가량 일교차 상당히 크게 벌어지겠는데요. 환절기 감기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기상도> 자세한 오늘 날씨입니다. 오늘 중부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흐리고 낮까지 약한 비나 눈이 내리겠고, 영동에는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겠습니다.
-남부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맑은 하늘을 보이겠는데요. 오후 들어서는 구름 점차 많아지겠습니다. 또, 내륙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만큼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 현재 서울은 2도, 춘천 영하 2도, 대구 영하 1도, 부산 3도를 가리키고 있고,

<최고> 낮기온은 서울 9도, 강릉 11도, 대구 14도가 되겠습니다.

<주간> 한 주간 평년을 웃도는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한편, 이번 금요일과 주말인 토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