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물방울 보형물’로 자연스럽게 성형한다
입력 2012-03-01 09:22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가슴성형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물방울 모양(anatomic type)의 보형물이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가슴성형의 경우 보형물에 따라 위험도는 물론 부작용이나 모양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어떤 보형물을 선택했느냐가 수술의 성패를 좌우한다.
가슴성형 시 수술 전 신체 균형 및 비율에 따른 정밀한 수술계획도 매우 중요하지만 수술 후 가슴의 형태나 크기를 좌우하는 것은 보형물이기 때문이다.
기존에 단순한 모양이나 부작용을 개선한 ‘물방울 모양 보형물이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가슴 모양을 연출하려는 여성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물방울 모양(anatomic) 보형물은 위에서 아래로 내려갈수록 볼륨이 풍만해지는 여성의 가슴형과 가장 흡사한 형태의 보형물로,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이상적인 보형물로 꼽혀왔다. 특히 물방울 형상을 유지하기 위해 조직이 원형(round) 보형물보다 점성이 높은 실리콘 젤타입으로 이뤄져 있다. 가슴성형 수술 후 보형물 주변 조직이 수축되는 부작용인 구형구축 현상의 예방에도 탁월한 보형물이다.
최근 이 독일 POLYTECH Health & Aesthetics사의 물방울 모양 보형물이 식약청의 허가를 획득하면서 국내에도 본격적으로 도입되고 있다.
이 보형물이 도입되기 전까지는 ‘물방울형 가슴성형은 원형(round) 보형물을 대흉근 기시부의 일부를 터주는 이중평면법으로 수술해, 최대한 물방울 모양으로 자연스러운 결과를 만들어내는 수술을 말해 왔다.
설철환 JW정원성형외과 원장은 가슴성형을 앞둔 여성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이 바로 수술 후 얼마나 자연스러운 가슴을 가질 수 있는가 하는 점”이라며 아나토믹 타입의 가슴 성형 보형물은 인체 해부학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보형물로 모양적인 측면이나 수술 후 부작용 예방의 측면에서 획기적인 전기를 가져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