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한국GM, 쉐보레 아베오…ABS 성능저하로 1873대 리콜
입력 2012-02-23 17:55 
국토해양부는 23일, 한국GM에서 제작․판매한 쉐보레 아베오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콜은 ABS(Anti-Lock Brake System) 장치를 조립할 때 수분이 함유된 조립용 윤활제를 사용하여 유압펌프 피스톤이 부식돼 작동이 원활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고, ABS를 작동시키는 오일을 주입할 때 공기가 혼입되어 제동성능이 떨어질 가능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리콜 대상은 2010년 11월 24일부터 2011년 9월 27일 사이에 한국GM에서 제작·판매된 쉐보레 아베오 승용차 1873대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이달 24일부터 한국GM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확인 후 ABS모듈 내 공기빼기 작업 또는 ABS모듈 교환)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리콜을 실시하기 전 자동차 소유자가 비용을 지불하여 이번 결함 내용을 수리한 경우 한국GM 서비스센터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한국GM은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궁금한 사항은 한국GM에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불법유턴하다 롤스로이스와 충돌…수리비만 1억8천만원·BMW 신형 3시리즈, 모던·스포츠·럭셔리의 차이점은?·BMW 뉴 320d 시승기…신형의 장점 뛰어나지만 아쉬움도·렉서스 뉴 ES 중국서 포착…GS와 너무 똑같애”·‘소형차 분노의 주차…무개념 주차에 일침”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