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중서부와 호남 눈…강추위 시작
입력 2012-02-16 05:53  | 수정 2012-02-16 06:09
<1>현재, 중북부는 맑은 하늘을, 충청 이남지방은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면서 출근길 나서기에는 대체로 무난한 날씨가 되겠습니다. 다만, 기온이 낮아 옷차림은 든든히 하셔야겠습니다. 한편, 오후부터 밤사이 중서부와 호남에는 산발적으로 약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2>기온이 뚝 떨어져 다시 강한 추위가 시작됐습니다. 현재 서울은 영하 5도로 어제 같은 시각보다 2도가량 떨어져 있는데요. 오늘 늦은 오후에 바람이 점차 강해지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습니다. 강원산간과 경북북부 일부를 중심으로 내려진 한파특보는 낮에 확대 발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상도>자세한 오늘 날씨입니다. 오늘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계속해서 받겠습니다. 전국에 구름이 다소 끼겠고, 중부와 호남에는 눈이 조금 내리겠습니다.

<현재>현재 서울은 영하 5도, 춘천 영하 7도, 청주 영하 3도를 가리키고 있고요.

<최고>낮기온은 서울 1도, 청주와 대전 4도, 부산 6도 등 전국이 영상의 기온을 보이겠지만 체감온도는 영하권을 벗어나지 못하겠습니다.

<주간>금요일과 토요일, 충청이남서해안과 제주에 눈 소식 있습니다. 이번 추위는 주말까지 이어지겠고, 월요일에는 기온이 쑥 오르면서 평년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