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는 대기업에 다니는 30대 남성을, 애플의 아이폰은 20대 전문직에 종사하는 20대 여성의 이미지를 연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K마케팅앤컴퍼니가 성인 1천38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다수가 갤럭시 시리즈는 30대 초반의 대기업 사무직 남성 느낌이고, 아이폰은 20대 초중반 디자인 관련 전문직 여성의 느낌이 난다고 답했습니다.
이같은 제품 이미지는 실제 구매에도 영향을 미쳐 스마트폰 사용자 가운데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는 남녀 비율은 각각 51%와 45%로 남성이 많았고, 아이폰 사용자의 남녀 비율은 20%와 23%로 여성이 많았습니다.
SK마케팅앤컴퍼니가 성인 1천38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다수가 갤럭시 시리즈는 30대 초반의 대기업 사무직 남성 느낌이고, 아이폰은 20대 초중반 디자인 관련 전문직 여성의 느낌이 난다고 답했습니다.
이같은 제품 이미지는 실제 구매에도 영향을 미쳐 스마트폰 사용자 가운데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는 남녀 비율은 각각 51%와 45%로 남성이 많았고, 아이폰 사용자의 남녀 비율은 20%와 23%로 여성이 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