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출근길 눈 조심!…낮부터 잠시 추위 풀려
입력 2012-01-26 00:02  | 수정 2012-01-26 00:35
<눈>오늘 출근길도 눈 때문에 고생길이 되겠습니다. 새벽에서 아침 사이 중북부 지방과 서해안 쪽에 눈이 내려 쌓이겠는데요, 아직 빙판길이 다 녹지도 않은 상황이라 속도를 내서 달리기에는 위험한 곳도 있겠습니다. 경기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 지방이 최고 5센티미터로 가장 많은 눈이 내리겠고요, 서울 등 그밖에 중북부 지방과 서해안은 1센티미터 안팎이 예상됩니다.

<2>낮부터는 일시적으로 추위가 풀리겠습니다. 기온 그래프에서 알 수 있듯이 어제 영하 5도선 이상 오르지 못했던 서울의 낮 기온이 영상 2도까지 오르겠고, 그 밖의 지방도 3에서 7도 정도 기온이 껑충 뛰겠습니다.

<기상도>오늘 중부 지방은 아침 한때 눈이 내리겠고, 호남 서해안 지방에서도 약한 눈이 날리겠습니다.

<최저 기온>아침 기온은 서울 영하 8도, 청주 영하 9도, 울산 역시 영하 9도로 어제보단 조금 오르겠지만, 오전까진 꽤 춥겠습니다.

<최고 기온>한낮 기온은 전날보다 크게 올라서 서울 영상 2도 등 대부분 지방에서 영상권을 회복하겠습니다.

<주간 날씨>내일도 중서부 지방에 눈이 내리겠습니다. 추위는 금요일까지 잠시 주춤했다가 주말 이후 강추위가 다시 시작되겠습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장유민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