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주말 맑음…큰 추위 없어
입력 2012-01-13 14:00  | 수정 2012-01-13 14:54
<2>낮이 되면서 전국 대부분 지방의 기온이 영상으로 올랐습니다. 이번 주말에도 큰 추위는 없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추위 때문에 그동안 미뤄왔던 나들이 계획 있으시다면, 이번 주말 활용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기상도>내일 전국 대부분 지방 맑겠습니다.
동해안과 경북내륙, 남해안 지방은 여전히 건조특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건조한 날씨는 주말에도 이어지겠습니다.

<최저>내일 아침 기온 일부 산간 내륙지방에서는 영하 10도로 내려가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 밖에는 서울 영하 6도,
남부지방 영하 5도에서 영상 4도의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최고>낮 기온도 영상권입니다. 중부지방 강릉 5도까지 오르겠고요. 서울 2도 선입니다.
남부지방은 5도를 웃도는 곳이 많겠습니다.

<3>어제 오후에 서울에 눈 내리는 모습, 보셨을텐데요. 금새 녹아버렸죠. 올 해 서울에는 눈이 조금 날리다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12월부터 지금까지 30mm 정도의 눈이 쌓이는 것이 보통인데요. 올 해에는 평년의 4분의 1 수준에 불과합니다.


<4>이유는 찬 대륙고기압의 세력이 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압골이 잘 만들어지지 못하고 있는데요. 거기에 눈이 머금은 습도조차 낮아 쌓이지 않고 바로 녹아버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올 2월에는 평년과 비슷한 수준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주간>역시 이번 주말과 다음 주 초반까지도 눈비 소식이 들어있지 않은데요. 다음 주 후반에 영동지방을 중심으로 눈이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