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호나우지뉴, 우주인과 대화
입력 2006-08-09 10:17  | 수정 2006-08-09 10:16
브라질 축구 스타 호나우지뉴가 팀 동료선수들과 함께 우주 정거장에 있는 우주인들과 대화했습니다.
이밖의 해외 화제를 주장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친선 투어차 미국을 방문 중인 FC바르셀로나의 호나우지뉴가 레이캬르트 감독과 사비, 푸욜 등 동료들과 휴스턴 우주센터를 찾았습니다.

이 곳에서 우주 정거장에 있는 우주인들과 대화도 합니다.


인터뷰 : 프랑크 레이캬르트 / 바르셀로나 감독
- "언제 한 번 바르셀로나 경기 구경하러 오면 VIP석에 모시겠다.(정거장 대장:고맙다. 일정을 한 번 조정해 보겠다.)"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첼시와 네덜란드리그의 페예노르트의 친선 경기.

후반전, 새로 입단한 안드레이 셰브첸코가 찔러 준 패스를 프랭크 램파드가 놓치지 않고 골로 연결시키면서 1대 0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아스날과 디나모 자그레브와의 경기, 앙리와 융베리, 애슐리 콜 등 간판들이 빠진 상태에서 프란세스크 파브레가스가 후반에 혼자 두 골을 몰아 넣었습니다.

파브레가스의 활약에 힘입어 아스날은 자그레브를 3대 0으로 크게 누르고 챔피언스리그 3라운드 첫 승을 거뒀습니다.

-------------------------------------

영국 경찰이 찰스 영국 황태자의 사무실을 도청한 용의자 세 명을 검거했습니다.

영국 경찰은 타블로이드지 '뉴스 오브 더 월드'의 편집장을 포함해 이들 세 명을 이른 아침 각각 이들의 아파트에서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영국 왕실은 이번 검거를 계기로 최근 불안했던 왕실의 보안이 다시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세계적인 도넛 제조사 크리스피 크림의 홍콩 1호점이 영업을 개시했습니다.

한국의 9개 지점을 시작으로 탐색전을 펼쳤던 크리스피 크림이 본격적인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 것입니다.

크리스피 크림은 경쟁사 던킨 도넛에 대항해 일본과 마카오, 그리고 인도네시아에서도 지점 계약을 맺고 올해 안에 지점을 열 예정입니다.

-------------------------------------

이른바 샴 쌍둥이로 알려진 결합 쌍둥이의 수술이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에서 4살짜리 여자 쌍둥이 켄드라와 말리야 헤린은 신장과 간, 대장 일부를 함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26시간에 걸친 대수술 끝에 이제 두 자매는 서로의 몸을 바라볼 수 있게 됐지만 이들이 건강하게 살 수 있을 지는 앞으로 더 지켜봐야 합니다.

mbn뉴스 주장훈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