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좋아하는 국내 저가항공사는 티웨이항공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1년 내 국내 5개 저가항공사를 이용한 1천 명을 대상으로 예약ㆍ발권서비스 등 6개 분야의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티웨이항공은 무려 5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유일하게 운항서비스 부문에서 부산에어에 이어 2위를 했으나 점수 차는 거의 없었습니다.
예약ㆍ발권서비스에서 티웨이항공 만족도는 7점 만점에 5.27점이었으며 이어 에어부산(5.16점), 제주항공(5.13점), 이스타항공(5.04점), 진에어(4.95점) 순이었습니다.
탑승ㆍ수속 서비스는 티웨이항공(4.26점), 에어부산(5.19점), 이스타항공과 제주항공(이상 5.16점) 순이었습니다.
저가항공 이용 고객에게 민감한 요금서비스에선 티웨이항공(5.06점)이 이스타항공(5.05점)을 근소한 차로 눌렀으며 제주항공(4.91점), 진에어(4.85점), 에어부산(4.72점)이 뒤를 이었습니다.
기내 승무원 서비스는 티웨이항공(5.51점)과 이스타항공(5.41점)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습니다.
이밖에 기내 시설ㆍ음료서비스 만족도는 티웨이항공과 제주항공이 4.65점으로 공동 1위였습니다.
운항 서비스는 에어부산(4.94점), 티웨이항공(4.92점), 제주항공(4.83점) 순이었습니다.
소비자원 측은 "국내 저가항공사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는 전반적으로 보통 수준이었으나 티웨이항공은 거의 모든 부분에서 만족도가 높았다"고 설명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1년 내 국내 5개 저가항공사를 이용한 1천 명을 대상으로 예약ㆍ발권서비스 등 6개 분야의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티웨이항공은 무려 5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유일하게 운항서비스 부문에서 부산에어에 이어 2위를 했으나 점수 차는 거의 없었습니다.
예약ㆍ발권서비스에서 티웨이항공 만족도는 7점 만점에 5.27점이었으며 이어 에어부산(5.16점), 제주항공(5.13점), 이스타항공(5.04점), 진에어(4.95점) 순이었습니다.
탑승ㆍ수속 서비스는 티웨이항공(4.26점), 에어부산(5.19점), 이스타항공과 제주항공(이상 5.16점) 순이었습니다.
저가항공 이용 고객에게 민감한 요금서비스에선 티웨이항공(5.06점)이 이스타항공(5.05점)을 근소한 차로 눌렀으며 제주항공(4.91점), 진에어(4.85점), 에어부산(4.72점)이 뒤를 이었습니다.
기내 승무원 서비스는 티웨이항공(5.51점)과 이스타항공(5.41점)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습니다.
이밖에 기내 시설ㆍ음료서비스 만족도는 티웨이항공과 제주항공이 4.65점으로 공동 1위였습니다.
운항 서비스는 에어부산(4.94점), 티웨이항공(4.92점), 제주항공(4.83점) 순이었습니다.
소비자원 측은 "국내 저가항공사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는 전반적으로 보통 수준이었으나 티웨이항공은 거의 모든 부분에서 만족도가 높았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