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뉴스포커스] STOP! 학교 폭력!
입력 2012-01-06 22:00  | 수정 2012-01-07 09:25
【 앵커멘트 】
학교 폭력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데요,
정말 하루가 멀다 않고 학교 폭력이 계속해서 뉴스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 뉴스포커스 시간에는 학교 폭력의 실태와 원인, 대책을 알아봤습니다.
먼저 오택성 기자입니다.


【 기자 】
▶ 인터뷰 : 피해학생학부모
- " 머리를 친다든지 필통으로 친다든지 거의 이게 잦았어요. 거울을 훔쳐간다든지 핸드폰을 훔쳐간다든지 기타 학용품이 없어지는 게 잦았어요. "

▶ 인터뷰 : 피해학생 학부모
- "(아이의 폭행 사실을) 우리 식구만 모르고 있었더라고요. 다른 부모들은 알고 있었는데도. 그래서 그게 더 마음이 아프고. 그 당시에 선생님은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말을 안 해 줬다는 거, 은폐하고, 그걸 덮기에만 급급해서…."

【 기자 】
지금 보신 바와 같이 학교 폭력의 피해자들은 그 가족까지 포함해 말 못 할 고통을 속으로만 담아왔습니다.

지금도 인터넷에는 "죽고 싶어요, 힘들어요, 살려주세요" 이렇게 실시간으로 학교 폭력으로 인한 고통을 호소하는 글이 끊임없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학교 폭력 영상도 심심치 않게 올라옵니다.

여러 명이 동시에 교실에서 때리고 기숙사에서 돌아가면서도 때리고, 돈까지 뺏는 등 폭력이 아무렇지도 않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고통을 당하는 피해 학생들은 또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학교에서 일어나는 일임에도 학교 안 '누구에게' 또 '어떻게' 자신의 어려움을 알려야 하는지 모른다는 겁니다.

왜 그렇게 아무에게도 말 못하고 혼자서만 힘들어 할 수밖에 없었는지 김지수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