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낮기온 올라↑…내일부터 평년기온 회복
입력 2012-01-06 00:01 
<1>아침 추위를 고비로 낮 기온은 어제보다 높습니다. 활동하기 한결 수월하시죠. 내일부터는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다음 주 초까지는 추위가 잠시 주춤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추위 걱정 한숨 돌리셔도 되겠습니다.

<기상도>내일 중부지방 오전에 구름 많다가 점차 개겠습니다. 중부서해안 지방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남부지방 대체로 맑겠습니다.

<최저>내일 아침 서울 영하 6도로 오늘보다 4도가량 기온이 오르겠습니다.

남부지방도 영하 5도에서 3도의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최고>내일 낮 기온도 대부분 영상권을 회복하겠습니다. 내일 서울의 낮 기온 영상 1도,
남부지방도 여수와 울산 6도 선입니다.

<주간>당분간 눈비 소식 없이 대체로 맑겠고, 내일부터는 기온도 평년 수준을 나타내겠습니다.

<건강 1>추운 날씨에는 찜질방 이용하는 분들 더 많으실 텐데요. 오늘 날씨와 건강에서는 찜질방을 이용할 때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봅니다.

<2>사우나와 한증막 등 높은 온도에서 오래 있는 것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고온에 있는 시간을 모두 합해 30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3>찜질방은 가능한 오랜 시간 동안 머물러야 제대로 이용한 것 같잖아요. 그런데 장시간 있으면 피로가 되려 더 쌓이게 된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고온에 노출되면 혈압도 올라가고요. 체력도 급격하게 소모되면서 오히려 피곤이 몰려오게 된다네요.

<4>또 한가지! 찜질방을 다이어트 목적으로 가시는 분들 계실텐데. 찜질방에서 흘리는 땀은 필수 수분과 미네랄까지 같이 빠져나가서 탈진상태에 이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날씨와 건강이었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