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 리더 사관학교 'MBN정치아카데미' 개소
입력 2012-01-04 05:00  | 수정 2012-01-05 12:21
【 앵커멘트 】
4·11 총선을 앞두고 대한민국 정치 리더를 육성할 MBN 매일방송의 신개념 프로젝트가 시작됩니다.
정치권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정치 신인들의 등용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보도에 류철호 기자입니다.


【 기자 】
MBN 매일방송이 정치컨설팅 전문기관인 '국커뮤니케이션'과 함께 'MBN 정치아카데미'의 문을 엽니다.

'매일경제신문'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현역 정치 리더와 학계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장기간 축적된 노하우를 전수합니다.

▶ 인터뷰 : 전계완 / 국커뮤니케이션 대표
- "유능한 정치인으로서 갖춰야 할 전문 지식과 소양을 전수하고 4·11 총선 등에 대비한 선거 전략과 이미지메이킹 등 실전 강의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수도권에서 언론사 주관으로는 처음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정계 입문을 고민 중인 예비 정치인들에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할 것입니다.

강사진으로는 한나라당 소장파 리더인 원희룡 전 최고위원과 여야를 넘나드는 정치멘토 김종인 전 경제수석 등 정치권 대표 인사가 참여합니다.


또 정치 논객인 고성국 박사와 김형준 명지대 교수, 김태일 영남대 교수 등 학계 전문가들이 강단에 올라 이론적 토대를 만드는데 큰 보탬이 될 것입니다.

행사는 오는 19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다음 달 16일까지 모두 9회에 걸쳐 매주 목요일마다 실시되며 선착순 100명으로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강의 일정, 강사진, 강연 내용 등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MBN 정치아카데미 사무국(☏02~369~7063)이나 홈페이지(www.mbnacademy.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MBN뉴스 류철호입니다.

[bumblebee@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