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금호타이어, 고객 추천 기업 1위 등극
입력 2011-12-22 12:01 
금호타이어는 22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11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승용차 타이어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NPS는 한국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순수 추천 의향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충성고객의 비율을 보여준다.

고객의 추천율을 점수로 환산한 이번 조사에서 금호타이어는 총 35.2점을 획득해 업계 1위를 차지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008년 23.7점으로 KNPS 지수는 첫 1위를 기록한 이래 2009년 31.9점 2010년 34.9점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적극추천응답비율에서 작년보다 4점 가량이 높은 54.2점을 얻었다.


또 고객 서비스 측면에서도 지난 11월 '2011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7년 연속 1위 선정과 '2011 인터넷 소통대상' 2년 연속 수상을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2010년 업계 최초로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 서비스를 시작한 금호타이어는 고객과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과 문의에 대한 즉각적인 응대로 고객과의 친밀도를 높여 가고 있다. 현재 금호타이어의 트위터 팔로워 수는 1만6000명에 이른다.

한편 이번 KNPS 조사는 서울, 수도권 및 6대 광역시 거주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남녀를 대상으로 면접원의 가구방문에 의한 일대일 면접을 통해 조사됐으며, 조사 대상은 소비재, 내구재 제조업 및 일반 서비스업 등 총 90개 산업군 약 300개 기업에 이른다.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겨울용타이어 비교해보니…다양한 제품에 성능도 갖가지·필수적인 겨울타이어…여름엔 어쩌나?”·[인터뷰] 초콜릿 매니아 레이싱모델 임민영, 저 달콤한 순수천사예요”·티빙 슈퍼레이스…인기 많은 레이싱모델 TOP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