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의 섬유유연제 '사프란'이 올해 처음으로 소매가 기준 매출액 1천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샤프란은 지난해 매출액 850억원을 달성하면서 시장조사업체 AC닐슨의 자료를 기준으로 점유율 36.6%를 기록, 주식회사 피죤의 '피죤'에 이어 2위였습니다.
하지만 올해 1월에 출시 32년 만에 피죤을 따라잡고 나서 줄곧 1위를 유지했으며 9·10월 시장점유율 44.6%로 2위 피죤을 19.1% 포인트의 격차로 앞서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은 샤프란이 티슈형태로 돼 있는 '샤프란 아로마시트'와 '샤프란 10배 농축' 등 편의성을 높인 제품을 연달아 출시한 것이 인기의 비결이라고 분석했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naver.com ]
샤프란은 지난해 매출액 850억원을 달성하면서 시장조사업체 AC닐슨의 자료를 기준으로 점유율 36.6%를 기록, 주식회사 피죤의 '피죤'에 이어 2위였습니다.
하지만 올해 1월에 출시 32년 만에 피죤을 따라잡고 나서 줄곧 1위를 유지했으며 9·10월 시장점유율 44.6%로 2위 피죤을 19.1% 포인트의 격차로 앞서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은 샤프란이 티슈형태로 돼 있는 '샤프란 아로마시트'와 '샤프란 10배 농축' 등 편의성을 높인 제품을 연달아 출시한 것이 인기의 비결이라고 분석했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