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직장인 여러분, 아침식사 하셨나요?’
입력 2011-12-09 13:46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아침식사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는 가운데 웰빙음식으로 구성된 아침식단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규칙적이고 균형 있는 아침식사는 위와 장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고 신진대사 효율을 촉진시킨다. 또한 빠르게 에너지를 보급하여 집중력을 높여주며, 생활 활력증진에도 큰 도움을 준다.
하지만 20~30대의 젊은 싱글족 및 맞벌이 부부들의 경우,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인식함에도 불구하고, 바쁜 출근준비로 인해 아침을 거르거나 먹어도 10분 안팎으로 먹을 수 있는 길거리 인스턴트 음식 등으로 대충 때우기가 일쑤다.
◆바쁜 현대인들, 아침식사 업무에 도움
쇼핑몰을 운영하는 A사는 아침식사를 거르고 출근하는 젊은 직원들이 많아, 얼마 전부터는 회사 내에서 떡과 과일, 건강음료가 포함된 아침식단을 매일 제공하고 있다. 처음에는 직원들이 번거로워 하는 듯 했으나, 규칙적으로 아침식사를 할 수 있어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업무능률 또한 높아져 직원들의 만족감도 꽤 높아졌다.

최근에는 매일 아침 직원의 가정으로 신선한 아침도시락을 배달해주거나 샌드위치, 떡 등 가벼우면서도 영양가 있는 아침대용식을 챙겨주는 회사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직원들의 건강뿐 아니라 아침을 먹은 사람이 먹지 않은 사람보다 두뇌활동에 도움을 주어 업무효율도 향상되고, 결과적으로는 회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에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회사들이 매년 증가하는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 책상에서 끼니를 해결하거나, 길지 않은 시간 내에 먹어야 하기 때문에, 자칫 소화력이 약하거나 잦은 다이어트로 인해 몸 상태가 예민한 여성의 경우 소화에 부담을 줄 수도 있다.
이에,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소화가 잘되는 떡·과일·채소 등 웰빙 음식들을 아침대용으로 먹어주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다.
특히 떡은 식사대용으로도 전혀 손색이 없는 맛과 영양 모두를 지닌 전통 건강식품으로 소화력도 좋아 스트레스가 많고 건강을 생각하는 직장인들에겐 안성맞춤이다.
웰빙 아침 식단을 제공하고 있는 위편한세상의 최태영 대표는 불규칙적이고 불균형한 식습관은 위장장애뿐만 아니라 자칫 체력 저하로도 이어질 수 있다. 바쁜 직장인들의 위장장애 예방과 활력 있는 아침을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습관과 떡, 야채 등 신선한 웰빙 식품 등으로 구성된 아침식사를 먹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겠다”고 전했다.
한편, 위편한세상의 ‘참위튼 아침식단은 고객에게 매 주 일주일 분량의 식단으로 제공되며, 인기상품인 기본 세트의 경우 쑥인절미, 콩가루, 방울토마토, 견과류6종, 고구마, 감자 제철과일 2종류, 싸주아리쑥즙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