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강원산간 내일까지 최고 30cm 많은 눈
입력 2011-12-02 13:57 
건강 1>뉴스 1, 날씨와 건강입니다. 하루 24시간 중 약 85퍼센트를 실내에서 생활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추운 날씨에는 따뜻한 집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점차 더 길어지죠.

건강 2>겨울철에는 난방비를 아끼기 위해서, 혹은 차가운 기운을 막기 위해 환기를 거의 하지 않는데요. 이 때문에 겨울철 실내공기의 경우, 이산화탄소와 미세먼지가 매우 높은 수치를 보입니다.

건강 3>물론, 환기를 자주 시키는 것이 중요하지만 이외에도 겨울철 건강한 실내 환경을 위해서 유용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젖은 빨래나 식물을 이용해 먼지 농도를 줄이고, 촉촉한 실내 공기를 유지하는 것이 좋고요.

또, 하루 3번 30분, 마주보는 창문을 열어 효과적으로 환기를 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1>또다시 강원산간에 많은 눈이 오겠습니다. 현재 강원산간의 눈은 소강상태에 들거나 약하게 눈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밤에 다시 시작되겠고, 내일 오후까지 또 한번 많은 눈이 예보돼 있습니다.

<예상강수량>내일까지 강원산간에는 최고 30cm이상의 눈이 쌓이겠습니다. 내일 전국에 비소식도 있는데요. 중부를 중심으로는 5mm내외로 약하게 내리는 정도지만, 동해안과 남해안을 중심으로는 최고 50mm의 비가 오는 곳도 있겠습니다.

<기상도>강원산간의 눈은 밤에 다시 시작되겠고, 내일 오후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중부지방 차차 흐려져 새벽부터 오전까지 비가 오겠습니다.

남부지방 오늘 밤부터 비가 시작돼 내일 낮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주간>이번 비는 내일 낮이면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이후에는 다시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추워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