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국토부, 한국의 경관도로 52선 선정…“이번 주말에 이곳으로”
입력 2011-12-02 11:46 
국토해양부는 2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경관도로 52선을 선정하고, 경관도로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경관도로별 상세정보가 담긴 '한국의 경관도로 52선' 홍보책자와 브로셔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경관도로(Scenic Road)는 도로와 주변 환경이 어우러져 도로다. 국토부는 이러한 경관도로를 일반 시민들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국의 경관도로 52선'을 선정하였으며, 선정시에는 미적 경관뿐만 아니라 역사와 문화적 가치도 함께 고려했도 전했다.

또한, 1년, 52주에 걸쳐 매주 가장 아름다운 시기에 '경관도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52선으로 구성하였으며, 공정한 선정을 위하여 각 지자체별로 경관이 뛰어난 도로를 추천받아 현지답사와 전문가 평가 등의 검증과정을 거쳤다고 국토부 측은 밝혔다.

홍보책자와 브로셔에서는 바다, 호수, 역사·문화 등 경관도로별로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경관을 소개하고 있으며, 도로여행에 유용한 주변 여행명소, 지역축제 및 먹거리, 특산물에 대한 정보를 함께 담고 있어, 아름다운 경관과 다양한 체험을 같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여행이 가능하다.

국토부는 '한국의 경관도로 52선' 선정을 계기로 2010년부터 추진중인 경관도로 조성사업을 확대 시행하고, 도로경관 설계편람을 제정하는 등 경관도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레이·모닝·스파크 비교해보니…불꽃 튀는 경차 3파전”·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차…1위 BMW 5시리즈, 아베오도 상위권·BMW, 성능·연비 향상된 '2012년형 528i' 출시·현대차, 12월 판매조건…싼타페·베라크루즈 100만원 할인·[포토] 레이 실내 '비밀수납공간'…재치 넘치는 공간활용”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