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아주대병원, '위암 심포지엄' 개최
입력 2011-12-01 11:13 
아주대병원 위암센터가 오는 12월 9일 금요일 오후 2시에서 5시까지 아주대병원 별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위암의 진단과 치료를 주제로 제5회 위암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위암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위암의 최신 치료 소식 전달과 함께 위암 환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열린다.
특히 강의 중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위 튼튼 요리를 주제로 아주대병원 영양팀에서 만든 음식을 전시하고 직접 시식해 보는 시간이 마련되어, 전문 영양사에게 위염과 관련한 영양 관리법을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심포지엄의 강의 내용은 △위암 및 전암 병변의 내시경 진단(소화기내과 이기명 교수) △위암 최신 수술법(외과 한상욱 교수) △위암에서 항암치료의 최신 동향(종양혈액내과 강석윤 교수) △위암에서 항암치료의 부작용 및 치료(종양혈액내과 이현우 교수) △위 병변의 내시경 치료(소화기내과 유준환 교수) △위암 수술 성적 및 수술 후 관리(외과 허훈 교수) △위 건강을 지키는 똑똑한 식탁 차리기(황원선 영양사) 등으로 심포지엄에 참석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교수들에게 직접 위암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위암 환자와 가족, 위 건강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심포지엄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아주대병원 위암센터(031-219-4181)로 문의가 가능하다.

김수진 매경헬스 [sujinpen@mkhealth.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