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12월 겨울의 시작…강원 눈 내일까지
입력 2011-12-01 08:05 
<1>12월과 함께 시작된 겨울. 그 기세를 자랑하듯 차가운 공기로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남부에는 약한 비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 비는 아침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이고, 제주에는 낮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이 비가 그친 뒤에는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바람도 다소 불면서 체감 온도는 더욱 낮아지겠습니다.

<특보현황>현재도 여전히 강원산간과 경북북부산간으로는 대설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특히, 강원 산간에는 앞으로 5에서 10센티미터의 눈이 더 올 것으로 보입니다. 그 밖에도 울산과 부산, 울릉도독도에는 강풍주의보가 내려져 있고, 모든 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2>동해안에 내리는 눈이나 비는 낮 동안 잠깐 소강상태를 보이겠는데요. 늦은 오후나 밤에 다시 시작돼 강원산간에는 모레 오전까지 이어지겠습니다.

<기상도>오늘 전국이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중부지방은 흐린 하늘 보이다가 낮부터 점차 개겠고요. 강원산간으로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남부 일부지방은 비가 오다가 점차 개겠습니다. 제주에는 낮까지 10에서 4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현재>현재 서울 5도의 기온을 보이고 있고요.
춘천과 강릉은 현재 3도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최고>낮기온은 서울 7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낫겠고요.
남부는 광주 11도, 울산 9도의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주간>내일 영동과 남부에 비가 내리겠고, 이 비는 주말인 토요일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