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AMA 2관왕` 2NE1, `위풍당당 발걸음` [mk포토]
입력 2011-12-01 02:07 

걸그룹 2NE1이 '2011 엠넷 아시안 뮤직어워즈(Mnet Asian Music Awards/MAMA)' 일정을 소화하고 30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
2011 MAMA는 아시아와 세계인들이 음악으로 하나가 되는 시상식(뮤직 메이스크스 원)을 주제로 1만여명의 청중이 운집한 가운데 29일 싱가포르 인도어스타디움에서 펼쳐졌다. 대상 3개부문, 일반 15개부문 등 경쟁부문과 7개 비경쟁부문으로 나눠 시상했다.
그룹 슈퍼주니어는 대상부문 '올해의 앨범상'과 남자그룹부문, 비경쟁부문의 '싱가포르의 선택' 등을 차지하며 3관왕에 올랐다. 소녀시대는 대상부문 '올해의 가수상'과 여자그룹부문 등 2관왕을 안았다.
그룹 투애니원과 가수 백지영(35)도 2관왕에 올랐다. 실험적인 음악과 퍼포먼스가 특징인 투애니원은 미니앨범 두 번째 싱글 수록곡 '내가 제일 잘 나가'로 올해의 노래상,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상을 수상했다. 'OST의 여왕' 백지영은 여자 솔로, 베스트 OST('시크릿 가든' 그 여자)상을 가져갔다.
이번 MAMA에는 세계적인 힙합 아티스트 윌 아이 엠, K-POP 열풍의 주역 2NE1,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중국의 천재 피아니스트 랑랑, 일본의 대표 여성 아티스트 코다 쿠미 등 아시아의 쟁쟁한 별들이 총 출동해 아시아는 물론 전 세계가 음악으로 하나되는 뜨거운 밤을 선보였다.
[MK스포츠 (인천) = 김현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