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22시 주요뉴스
입력 2011-11-29 22:08 
▶ 내일 전국 비…강원 산간 50cm '폭설'
전국 곳곳에 짙은 안개가 끼어 있는 가운데 서울과 강원 지역에 내리는 약한 비는 밤부터 다시 강해지겠고, 내일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특히 대설예비특보가 내려진 강원과 경북 산간 지방은 최대 50cm 이상의 폭설이 예상됩니다.

▶ 종편 개국 D-2…MBN '채널 16번'
매경미디어그룹 종합편성채널 MBN 개국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채널 번호가 16번과 18번 등으로 확정됐습니다.
전국 1,200만 가구가 MBN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게 됩니다.


▶ '수술 감염' CJD 사망 국내 첫 확인
광우병처럼 뇌에 스펀지 같은 구멍이 뚫리는 전염병인 '크로이츠펠트야콥병' 이른바 'CJD'에 걸려 숨진 사례가 국내에서 공식 확인됐습니다.
보건 당국은 비슷한 사례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역학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 수능 쉬웠다…중상위권 '눈치작전'
올해 수능시험 채점 결과, 평균 성적이 지난해보다 크게 오르면서 중상위권 학생들의 눈치작전이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영역별 만점자는 외국어 영역을 제외하고는 1%를 넘지 못했습니다.

▶ 홍준표 "다수가 원하면 물러나겠다"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가 "의원 대다수가 박근혜 전 대표의 당 대표 복귀로 의견이 모이면 대표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도부 교체론에 대한 정면돌파 의지로 해석됩니다.

▶ '횡령 의혹' SK 최재원 내일쯤 소환
검찰은 SK그룹 총수 일가의 회삿돈 횡령 의혹과 관련해 최재원 수석부회장을 이르면 내일(30일) 소환 조사할 예정입니다.
검찰은 최태원 회장에 대한 조사의 필요성도 검토할 계획입니다.

▶ 금반지 빠지고…스마트폰 이용료 추가
소비자물가지수를 조사할때 참고하는 품목들이 전면 개편됐습니다.
최근 생활상을 반영해 금반지는 빠지고 막걸리와 스마트폰 이용료 등이 추가됐습니다.

▶ 안경점·학원 등 내일 '동맹휴업'
전국의 학원 종사자 등이 카드 수수료 인하를 요구하며 내일(30일) 동맹휴업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이들 업종 종사자 2만여 명은 장충체육관에 모여 대규모 결의대회를 열 예정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