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동해안·중서부 비…고온현상 이어져
입력 2011-11-28 20:20 
<1>오늘 중북부는 흐리고 충청이남은 구름 많은 하늘을 보였습니다. 밤에는 경남 남해안에 산발적으로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2>내일도 여전히 흐린 가운데 포근한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비 소식도 있는데요. 새벽부터 동해안 지방에 비가 오겠고, 오후 늦게부터는 중서부에도 비가 내리겠습니다.

<3>엊그제 찾아왔던 강추위가 기억이 안날 정도로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 고온현상, 수요일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조금씩 누그러지겠습니다.

<기상도>자세한 내일 날씨입니다. 내일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흐리고 곳에 따라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강수량>예상강수량 보시면, 영동에 10~30mm, 일부 중서부와 경북 동해안에는 5~10mm의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비는 모레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최저>내일 아침 기온 서울 12도, 대구 9도로 출발하겠고

<최고>낮기온은 서울 14도, 울산 16도가 되겠습니다.

<주간>모레 전국에 비 소식 있고요. 금요일 충청이남에 다시 비가 시작돼 토요일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생활정보>옛말에 몸이 천냥이면 눈이 구백 냥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눈 건강이 중요하다는 이야기일 텐데요. 오늘 생활정보에서는 눈을 건강하게 만드는 혈 지압법 알려 드립니다.

우선 천응이라는 혈이 있는데요. 눈썹과 눈 사이 조금 패인 곳입니다. 이곳을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뼈 안쪽으로 꾹꾹 누르고 돌려줍니다.

다음은 청명이라는 혈인데요. 양쪽 눈과 코 사이 살짝 패인 부분을 집게손가락을 이용해 누르고 위아래로 돌려주면 눈이 시원해진 답니다.

태양혈은 흔히 우리가 얘기하는 관자놀이로 엄지손가락으로 지그시 눌러준 후에 돌려주세요. 마지막으로 예풍혈이 있는데요. 귓불 뒤에 움푹 팬 곳을 눌러주면 된답니다. 이제 잠깐씩 눈의 피로를 풀어 줄 수 있겠죠? 지금까지 2.0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