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7시 주요뉴스
입력 2011-11-24 16:43 
▶ 중부 한파특보 유지…내일 서울 -1도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에 내려진 한파특보가 유지되는 가운데 체감온도는 영하권입니다.
내일 아침 서울이 영하 1도로 여전히 춥겠고 낮부터 기온이 점차 올라 모레 주말 낮부터 추위가 풀리겠습니다.

▶ 국회 '올스톱'…남경필 위원장 사임
민주당 등 야당이 국회일정을 전면 거부하면서 국회는 사실상 마비사태에 빠졌습니다.
남경필 의원은 외통위원장직을 사임했습니다.


▶ 경찰 조직적 반발…정치권도 반대
국무총리실이 내놓은 검·경 수사권 조정안에 대해 일선 경찰들이 조직적 행동에 나서는 등 강력히 반발하고 있습니다.
홍준표 한나라당 대표와 김진표 민주당 원내대표가 재검토를 요구하는 등 정치권도 반대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 박원순-김문수 "상시협의기구 설치"
박원순 서울시장과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오늘 첫 회동을 갖고 두 지자체간 상시 협의기구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 '고액 수강료' 학원 세무조사 착수
국세청이 고액 수강료를 받는 학원의 탈세행위에 대해 대대적인 세무조사에 착수했습니다.
계약금을 축소 신고하거나 고액과외 알선 대가를 차명계좌로 관리해 소득을 탈루한 학원 강사 등 20명이 조사대상입니다.

▶ 고3 학생 '1등 강요' 어머니 살해
전국 1등을 강요하며 폭력을 행사한 어머니를 살해한 뒤 시신을 수개월 동안 집안에 방치해 온 고3 학생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 10대 5명 성폭행 20대 '징역 14년'
협박을 일삼으며 상습적으로 10대 여학생 5명을 성폭행한 20대 남성에게 징역 14년이 선고됐습니다.

▶ 서울 미용실 커트 비용 67% 급등
서울 미용실의 여성 커트 평균 비용이 1만 4천 원으로, 올해 67%나 치솟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목욕료와 자장면 가격도 크게 올라 서민 가계가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