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22시 주요뉴스
입력 2011-11-22 22:21 
▶ 한미 FTA 국회 통과…여당 전격 처리
한나라당은 오늘(22일) 국회 본회의를 열어 한미 FTA 비준안을 전격 처리했습니다.
한나라당은 의원 1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찬성 151명, 반대 7명, 기권 12명으로 비준안을 통과시켰고, 민주당 의원은 대부분 불참했습니다.

▶ 본회의장 최루탄 터져 '아수라장'
민주노동당 김선동 의원이 여당의 한미FTA 비준안 강행처리를 저지하기 위해 발언대에 올라가 최루탄을 터뜨려 본회의장이 한때 난장판이 됐습니다.
국회 본회의장에서 최루탄이 터진 것인 이번이 처음입니다.


▶ 심각한 후유증 예고…야당 연좌 농성
민주당과 민노당 의원들은 본회의장 의장석 주변에서 연좌농성에 돌입하며 거세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국민에게 정보제공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비공개로 급하게 통과시킨 것은 무효라는 주장도 나오고 있습니다.

▶ 재계 "환영"…시민단체 대규모 집회
재계는 일제히 한미 FTA 비준을 환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한미 FTA 저지를 위한 범국민운동본부 등 시민사회단체는 국회 주변 등에서 대규모 집회를 여는 등 반대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 화물선 침몰…한국인 6명 구조
우리나라 선원 9명이 탑승한 한국 국적의 화물선이 어제 홍콩 해역에서 침몰했습니다.
한국인 6명 등 모두 15명이 구조됐지만 6명은 실종됐습니다.

▶ 대출 중개 수수료율 5%로 제한
신용도가 낮은 서민들이 이용하는 대부업체의 대출 중개 수수료율이 앞으로는 5.0%로 제한됩니다.

▶ 구제역 매몰지 골프장 허가 논란
경기도 이천시가 1년도 안 된 구제역 매몰지에 대해 골프장 공사를 위한 발굴을 허가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비가 눈으로…내일 낮 기온 '뚝'
중부 일부 지방에 약하게 내리는 비는 내일(23일) 아침까지 이어지겠고 눈으로 바뀌는 곳도 있겠습니다.
내일 서울의 아침 기온이 5도에서 낮에 4도로 떨어지는 등 오히려 기온이 내려가 모레(24일) 더 춥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