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폭스바겐 콘셉트카 eT!…“기아차 레이 베꼈나?”
입력 2011-11-22 18:10 
폭스바겐이 최근 공개한 콘셉트카가 기아차의 박스카 레이와 매우 흡사한 모습이여서 화제다.

폭스바겐 콘셉트카 eT! 최근 폭스바겐은 독일 디자인센터에서 콘셉트카 eT!를 공개했다. eT!는 전기차 형식의 미니밴이다. 또 폭스바겐에 추진하고 있는 무인운전시스템도 탑재돼 있다.

무인운전시스템은 지정해놓은 장소를 움직이는 ‘팔로우미와 운전자가 있는 곳으로 오는 ‘컴투미 등의 형태로 조작이 가능하다. 뒷좌석 슬라이딩 도어도 눈에 띈다. 트렁크 개폐 방식도 화물적재에 유리해 화물 운송에 편의성이 극대화됐다.

폭스바겐 콘셉트카 eT!는 화물적재에 큰 장점이 있다 다양한 신기술과 편의성을 갖춘 콘셉트카지만 최근 기아차가 공개한 레이와 많은 부분이 흡사하다. 폭스바겐 eT!는 미니밴이지만 일반적인 박스카의 모습을 취하고 있다. 겉모습의 실루엣만 보더라도 레이가 크게 닮았다. 또, 가장 큰 특징인 슬라이딩 도어나 휠디자인 또한 비슷하다.

기아차 박스카 레이
기아차 레이의 슬라이딩 도어 한 네티즌은 같은 회사의 차량이라고 해도 될 정도”라며 레이의 디자인이 콘셉트카와 비슷할 정도로 개성 있고 뛰어난 것 같다”고 말했다.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필수적인 겨울타이어…여름엔 어쩌나?”·‘대륙의 레이싱모델들 보니…"대한민국에서 태어난게 감사"·박스카 전쟁 시작, 큐브 VS 레이…뭘 살까 고민되네·[기자수첩] 마침내 공개된 '기아 레이'…사라진 3가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