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신형 제네시스 쿠페, 뭐가 달라졌나 '꼼꼼히' 비교해보니
입력 2011-11-16 16:16  | 수정 2011-11-16 16:53
현대차는 지난 12일, 전라남도 영암에 위치한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에서 '더 뉴 제네시스 쿠페'를 정식 출시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제네시스 쿠페를 지난 2008년 10월 제네시스 쿠페 출시 이후 3년여 만에 선보이게 됐다며 한층 고급스러워진 내외관 디자인과 동급 최고수준의 동력성능,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갖춘 차라고 밝혔다.

제네시스 쿠페(좌)와 신형 제네시스 쿠페(우)의 전면부

신형 제네시스 쿠페의 디자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전면부 디자인이다. 기존 모델의 조금 밋밋한 그릴 대신 현대차 고유의 헥사고날 그릴이 적용해 입체감을 살렸다. 헤드램프의 모양도 더 날렵해졌으며 안개등 상단에 LED 주간 주행등을 추가로 장착했다. 보닛에는 과감한 라인을 적용해 전체적으로 볼륨감을 살리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제네시스 쿠페(좌)와 신형 제네시스 쿠페(우)의 후면부

전면부에 비해 옆모습과 뒷모습에는 큰 변화가 없다. 리어램프에 LED가 적용된 것을 비롯한 세부적인 부분의 변화만 있을 뿐이다. 그러나 최상급 모델인 GT R에 옵션으로 적용되는 윙 스타일의 리어 스포일러는 인상적이다. 리어 스포일러 옵션 가격은 30만원이다.


제네시스 쿠페(좌)와 신형 제네시스 쿠페(우)의 실내

신형 제네시스 쿠페의 실내는 기존 모델과 많은 변화가 있었다. 센터페시아의 콕핏 디자인은 더욱 강조됐으며, 메탈 느낌의 알류니늄 소재도 검은색으로 바꿔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를 만들었다. 대시보드 중단에는 엑셀, 토크, 온도계 등 3개의 멀티 게이지가 적용돼 운전자가 굳이 튜닝을 해 계기를 장착하지 않아도 되도록 만들었다.

제네시스 쿠페(좌)와 신형 제네시스 쿠페(우)의 센터페시아
제네시스 쿠페(좌)와 신형 제네시스 쿠페(우)의 계기반

또, 주행 성능을 강조한 모델답게 기존 3.8 모델에만 적용했던 패들시프트를 2.0 모델에도 기본 사양으로 장착했다. 여기에 코너에서 탑승객의 몸을 지지해주는 세미 버킷시트, 손으로 당기는 핸드 주차 브레이크 등 스포츠성향이 강한 옵션들이 장착됐다.

제네시스 쿠페(좌)와 신형 제네시스 쿠페(우)의 버킷 시트

엔진 성능은 더욱 강력해졌다. 3.8모델의 경우 3.8 람다 GDi 엔진을 적용해 최대출력 350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기존 모델에 비해 최고출력은 15%가량 향상됐으며 최대토크는 11%가량 향상됐다.

신형 제네시스 쿠페 3.8리터급 GDi 엔진

세타 2.0 TCI 엔진을 적용한 2.0 모델 역시 트윈 스크롤 터보 방식을 적용해 엔진 성능 향상시켜 최대출력은 기존보다 31% 가량 향상된 275마력, 최대토크는 기존 대비 27%가량 향상된 38.0kg.m의 동력성능을 달성했다(고급휘발유 기준).

또, 기존의 6단 자동변속기 대신 후륜구동형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더욱 부드러운 변속감과 뛰어난 동력성능을 구현했다.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등 신규 편의사양을 적용했다.

제네시스 쿠페(좌)와 신형 제네시스 쿠페(우)의 기어 노브

신형 제네시스 쿠페의 가격은 수동변속기 기준으로 Turbo D 모델이 2620만원, Turbo S 모델이 2995만원, GT P 3395만원, GT R 모델이 3745만원이다. 8단 자동변속기의 가격은 210만원~223만원이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영상] 기자들, 신형 혼다 시빅 시승해보더니…"좀 아쉬워"·벤츠 ML63 AMG…"SUV인데, 0→100km/h 4.7초!"·아반떼 내수 11만대 돌파…국산·수입차 모두 '경쟁 불가'·꽁꽁 감춘 아반떼 쿠페…정식 공개는 언제?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