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맑고 쌀쌀한 주말…나들이 무난
입력 2011-11-11 19:49 
<1>내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중부에는 구름 많은 곳이 있겠습니다. 서울이 15도, 대구 18도를 보이면서 오늘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을 보이겠는데요.

<2>맑은 날씨 속에 주말 나들이 나가기에도 무난하겠습니다. 단풍도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는 만큼 가까운 야외로 나들이 떠나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기상도>내일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높고 푸른 가을 하늘을 자랑하겠습니다.

<최저>내일 아침 기온 서울 9도, 대구 10도, 여수 14도로 출발하겠고요.


<최고>낮기온은 서울 15도, 강릉 18도, 울산 19도가 되겠습니다.

<주간>당분간 별다른 비 소식 없는데요. 다만, 다음 주 월요일부터는 반짝 추위가 예상되는 만큼 든든한 옷, 준비해두셔야겠습니다.

<생활정보>정전기는 건조할 때 많이 생기는데요. 오늘은 정전기 방지하는 방법, 준비해봤습니다.

우선 정전기가 많이 발생하는 옷. 헹굴 때는 꼭 섬유유연제를 사용해 주시고 보관할 때에는 옷 사이사이 신문지나 순면의 옷을 끼워넣어 주세요.

또 스타킹을 신고 벗을 때 정전기를 많이 느끼는데요. 스타킹을 헹굴 때 식초 한 방울을 떨어뜨려서 헹구면 해결할 수 있어요. 또, 왜 가끔 치마나 바지가 정전기로 인해 말려 올라갈 때가 있잖아요. 이땐 로션이나 크림을 다리나 스타킹 위에 발라주면 된답니다.

가전제품이나 차에서 발생한 정전기는 따갑기까지 한데요. 가전제품에 10원짜리 동전을 붙여주면 구리성분이 정전기를 차단하는 효과가 있고요.

차 문을 열기 전 동전이나 차 열쇠로 차체를 톡톡 두드려주세요. 그러면 그 충격으로 정전 하가 흐르게 되면서 정전기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제 정전기 두렵지 않죠? 지금까지 2.0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