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8시 주요뉴스
입력 2011-11-10 08:11 
▶ 오늘 수능 시험…8시 40분 시작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오늘(10일) 오전 8시 40분부터 전국 1천 2백여 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치러집니다.
올해 수능시험엔 지난해보다 2.6% 줄어든 69만 3천여 명이 응시합니다.

▶ 이탈리아 부도 위기…증시 급락
베를루스코니 총리의 사퇴에도 불구하고, 국채 금리가 심리적 저지선인 연 7%를 넘어서는 등 이탈리아 부도 위기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뉴욕증시가 3% 이상 폭락하는 등 세계증시가 급락했습니다.


▶ 터키 또 강진…호텔 등 20채 붕괴
터키 동부 반 시에서 리히터 규모 5.7의 강진이 또 발생했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호텔 등 건물 20채가 무너졌고 최소 3명이 숨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SK 최태원 형제 조만간 소환 조사
SK 비자금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이틀 연속 압수수색을 하며 강도 높은 수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검찰은 최태원·최재원 형제가 회삿돈을 횡령한 정황을 포착하고 조만간 소환 조사할 방침입니다.

▶ 한진중 노조, 찬반투표 오늘 재개
한진중공업 노사가 정리해고자 94명을 1년 내에 재고용하기로 어제 잠정 합의했지만 경찰의 무리한 대처로 조합원 찬반투표가 무산됐습니다.
노사는 오늘 오후 찬반투표를 다시 실시합니다.

▶ FTA 막판 진통…오늘 본회의 연기
민주당 일부 의원들이 절충안을 마련하면서 타결 기미가 보였던 한미 FTA 비준안 처리가 막판 진통을 겪고 있습니다.
여야는 오늘 본회의를 열지 않고 물밑접촉을 계속 갖기로 했습니다.

▶ '멧돼지 돌진' 새마을호 운행 중단
오늘 새벽 1시 반쯤 충남 논산에서 멧돼지 한 마리가 서울행 새마을호 열차에 뛰어들면서 열차 운행이 한때 중단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 평년보다 포근…제주·남해안 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오늘 낮기온도 평년보다 5~6도 정도 높으면서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비가 오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