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MBN 08시 주요뉴스
입력 2011-11-09 08:15 
▶ 이탈리아 총리 사의…세계증시 상승
사퇴압력을 받아온 베를루스코니 이탈리아 총리가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세계증시는 이탈리아를 둘러싼 불확실성 해소로 투자심리가 개선되면서 상승했습니다.

▶ "이란 핵무기 개발 의심"…긴장 고조
국제원자력기구는 "이란이 핵무기 개발 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의심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은 이란 핵시설에 대한 군사공격이 실제로 이뤄질 수 있다고 강력히 경고했습니다.


▶ 여, 단독처리 고심…야, 절충안 마련
한나라당이 소속 의원 전원에게 해외출장 자제령을 내리는 등 한미 FTA 비준안 단독처리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민주당 일부 의원들이 핵심 쟁점인 투자자국가소송제도(ISD)에 대한 절충안을 마련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됩니다.

▶ 여 '물갈이론' 파문…야 '통합 갈등'
한나라당 내 쇄신 요구가 높아지는 가운데 공천 물갈이론이 급부상하면서 내홍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야권 통합 방침을 놓고 집단 반발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 10월 신규 취업자 급증…50만 1천 명↑
지난달 신규 취업자 수가 50만 1천 명으로 전달에 비해 2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업률은 2.9%로 2006년 이후 처음으로 5%대로 낮아졌습니다.

▶ "회삿돈 2800억으로 선물투자 의혹"
검찰이 SK그룹 최고경영진의 회사자금 유용 의혹에 대해 본격 수사에 나섰습니다.
계열사 자금 2,800억 원을 유용해 선물투자에 사용했다는 의혹이 집중 수사 대상입니다.

▶ 수학능력시험 D-1…오늘 예비소집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험생들은 오늘 예비소집에서 수험표를 교부받고, 선택 과목과 시험장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 곳에 따라 약한 비…'수능 추위' 없어
오늘(9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중부와 동해안 지방에 약한 비가 오겠습니다.
수능시험일인 내일(10일)은 큰 추위는 없겠고, 동해안과 남해안 지역에 한때 비가 내리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