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낮 동안 포근해요…당분간 추위 없어
입력 2011-10-31 13:59 
<3>가을이 아니라 마치 봄이 다시 돌아온 것 같습니다. 낮 동안에는 트렌치 코트 벗고 활동하셔도 좋을 정도로 따뜻한데요.
어제만큼 날씨가 좋습니다. 하지만, 저녁에 해가 떨어지기 무섭게 기온도 내려가는 만큼 도톰한 겉옷은 꼭 챙겨다니시기 바랍니다.

<2>한 주간의 날씨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주중에는 대체로 맑은 가운데 당분간 오늘과 같은 수준의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큰 추위는 없겠는데요.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주가 나들이 행렬이 가장 많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오늘 나온 예보에 따르면, 이번 주말은 전국에 비가 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기상도>자세한 내일 날씨 살펴보겠습니다. 내일도 전국 대부분 지방 맑겠는데요.

<최저>내일 아침 기온 보시면 서울 10도, 여수 15도 안팎이고요.

<최고>낮에는 서울 22도, 대구와 광주 또한 22도 선으로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주간>이번 주말에는 전국에 비 예보가 나와있습니다.

<1>오늘은 10월의 마지막 날이자 할로윈 데이이기도 하죠. 예전에는 서양에서만 치뤄졌던 행사였는데, 요즘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할로윈데이는 새해와 겨울을 맞는 축제인데요. 오늘 밤에는 죽은 사람들의 영혼이 그들의 집으로 돌아온다고 믿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날만큼은 이 악마의 도움으로 결혼, 행운, 죽음과 관련된 점을 치기에 좋은 때라고 생각했다는데요. 할로윈 파티까지는 아니더라도 오늘 주위사람들과 함께 초콜릿과 사탕을 나눠먹으면서 월요병 이겨내 보는 것도 좋겠죠.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