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광동제약, 소녀시대와 함께 '비타민∼'
입력 2011-10-24 11:25 
광동제약이 소녀시대 3집 앨범의 인기에 기대감을 표하고 있다.
자사 제품인 비타500 홍보를 위해 앞서 발표한 ‘비타민송이 지난 19일 발표된 소녀시대 3집 앨범에 수록된 것으로 알려지며 함께 화제를 모으고 있기 때문.

회사는 스마트폰으로 비타500 제품을 비추면 소녀시대 멤버가 화면에 나와 노래와 안무를 선보이는 ‘증강현실(AR)이라는 독특한 서비스를 지난 9월 말부터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사용된 음악이 바로 ‘비타민송으로, 이번 소녀시대 3집 정규 앨범 중 11번째 트랙에 ‘비타민(VITAMIN)이라는 이름으로 수록돼있다.

소녀시대의 3집 앨범은 공개와 동시에 각종 국내외 음원 차트 순위를 휩쓸고 있는데 ‘비타민 역시 발표 당일 한 음원 차트에서 5위에 랭크되며 높은 인기를 드러냈다.
음악을 접한 팬들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트위터를 통해 ‘힘이 불끈 나네요, ‘나만의 비타민, ‘듣다가 울었어요, ‘so cool and catchy(멋지고 따라하기 쉽다), ‘listening to Vitamin + drink vita500 make my mood up up up!( 비타민을 들으며 비타500을 마시는 건 기분 좋은 일) 등의 트윗을 올리거나 관련 UCC를 유투브에 올리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는 중이다.
‘비타민은 소녀시대의 활기찬 안무와 난 항상 네 편 꼭 기억해줘 사랑해 나는 너의 비타민”이라는 가사로 ‘응원가라는 별칭을 얻고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비타500이 국민들에게 10년 이상 건강을 전하고 있는 것처럼 ‘비타민송도 지친 국민들에게 희망과 응원을 보내주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한 소녀시대라는 모델을 기업 시각에서 단순한 제품 홍보 수단으로 생각한 것이 아닌, 소비자 입장에서 다양한 부가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고민하는 과정에서 나온 새로운 마케팅”이라고 덧붙였다.
이런 관점에서 스마트폰으로 소녀시대를 불러내는 증강현실 마케팅과 ‘비타민송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됐다는 것. 이와 동시에 현재 진행중인 비타500 이벤트 역시 제품과 모델을 통해 재미있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광동제약은 비타500 홈페이지(www.vita500.co.kr)를 통해 비타500 AR 인증샷 및 비타민송 댄스 UCC 응모를 받아 소녀시대가 착용했던 의상과 사인 CD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 중이다.

김병수 매경헬스 [sskbss@mkhealth.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