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내일 남해안 비…당분간 추위 없어
입력 2011-10-20 14:55 
<1>오늘 파란 하늘에 구름이 촘촘하게 박혀 있습니다. 전 하트 모양 구름도 발견했는데요. 주 후반에 몰려드는 피로도 풀 겸, 하늘 한 번 올려다보시는 것도 좋겠죠.

추위가 끝나고, 낮동안에도 포근합니다. 낮 기온 대부분 20도를 넘겠고요. 부산은 2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2>목요일 쯤 되면, 주말에 가을 나들이 어디로 떠날까 고민되시죠. 이번 주말까지도 큰 추위가 없을 것으로 보여서 나들이하기 좋은 주말이 되겠습니다. 참고로 이번 주말에 북한산에도 단풍 구경가기 좋겠습니다.

<3>내일 남해안과 제주에 계신 분들은 작은 우산 챙기셔야겠습니다. 늦은 오후 쯤부터 비가 시작되겠고요. 양은 5에서 20mm 정도입니다.


<기상도>자세하게 살펴보면요. 내일 오후에는 제주에, 늦은 오후에는 전남남해안과 영남지방로 비가 확대되겠습니다.
밤에는 영동지방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최저>내일 아침 기온 보시면, 서울 12도, 대구와 광주 13도가 예상되는데요.

<최고>내일 낮 기온 서울 21도로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대구 20도, 광주 22도 선입니다.

<주간>이번 주 금요일 밤에 남해안을 시작으로 토요일에는 영동과 남부지방에 비가 오겠습니다. 비는 토요일 낮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여서 오후에는 야외활동하실 수 있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