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세계지식포럼] 세계 각국 VIP "1등 종편 기대한다"
입력 2011-10-13 14:56  | 수정 2011-10-13 18:11
【 앵커멘트 】
이번 제12회 세계지식포럼에 참가한 국내외 VIP들은 종편 MBN에 대한 큰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행사장 중앙에 마련된 미니 스튜디오를 찾아 좋은 방송으로 '1등 종편'이 돼 달라는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습니다.
취재에 이상범 기자입니다.


【 기자 】
글로벌 석학들과 리더들은 지식에 대한 열정만큼이나 새롭게 출범하는 종편 MBN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 인터뷰 : 마이클 샌델 / 하버드대 정치학과 교수
- "새롭게 출범하는 채널에서는 포럼과 같이 공개 토론이나 논쟁을 할 수 있는 장이 열리기를…"

▶ 인터뷰 : 고든 브라운 / 전 영국 총리
- "(세계지식포럼에 와서) 이렇게 MBN이 새로운 채널로 거듭난 것을 축하드릴 수 있어 매우 기쁩니다. 지금처럼 많은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MBN이 모든 시청자에게 열려 있고 세대와 지역을 뛰어넘어 사회 통합을 이루는 열린 방송을 추구해 달라는 주문입니다.

세계 주요 언론인들은 종편 MBN이 한국을 넘어 글로벌 미디어로까지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특별히 당부했습니다.

▶ 인터뷰 : 리즈 칸 / 알 자지라 앵커
- "종편 MBN의 개국을 축하드립니다. 최고의 방송이 돼 주실 것을 저는 확신합니다."

▶ 인터뷰 : 클로에 조 / CNBC 앵커
- "MBN이 새로운 장을 여는 데 대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들은 행사장 중앙에 마련된 미니 스튜디오를 찾아 좋은 방송으로 '1등 종편'이 돼 달라는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습니다.

국내 정계를 비롯해 학계의 유력 인사들 또한 시청자와 함께하는, 시청자를 배려하는 방송으로 거듭나 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 인터뷰 : 임태희 / 대통령 비서실장
- "과거 보도를 통해서 국민에게 많은 유익한 정보를 전달했듯이, 종편이후에도 유익하고 또 국민에게 풍요로움을 주는 그런 방송을 해주기를…"

▶ 인터뷰 : 안철수 /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 "앞으로 발전을 거듭해 시청자들에게 많은 도움 주시길 바랍니다."

▶ 스탠딩 : 이상범 / 기자
- "저희 MBN은 이번 세계지식포럼에서 전 세계 VIP들이 보여준 관심과 큰 기대에 부응하려고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MBN뉴스 이상범입니다. [ boomsang@naver.com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