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당분간 맑은 날씨…귀성길 전국 비
입력 2011-09-05 14:58  | 수정 2011-09-05 15:13
<1>천고마비의 계절임을 증명하듯 높고 푸른 하늘이 전국에 펼쳐져있습니다. 당분간 이렇게 맑고 푸른 하늘 감상하실 수 있겠는데요. 다만, 오늘 영남과 강원영동지방을 중심으로는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3>낮에는 가을 날씨치고는 덥게 느껴지시죠. 하지만 밤이 되면 기온이 다시 내려가겠는데요. 내일 아침 서울 18도 안팎으로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지겠습니다. 갑작스런 기온 변화에 감기 걸리지 않도록 특히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이번 추석에도 많은 분들이 고향으로 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본격적인 귀성 행렬이 이어지는 이번 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전국에 비 소식이 들어있습니다. 교통 혼잡이 빚어질 가능성이 높은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거나 혼잡한 날은 피해 계획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기상도>내일도 오늘처럼 전국이 맑고 쾌청하겠습니다.

<최저>내일 아침 기온입니다. 내일 아침 서울 18도, 광주 19도로 선선하겠습니다.

<최고>내일 낮 기온 서울 29도, 대전과 전주 28도 선으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주간>당분간 맑은 날씨는 계속되겠는데요. 이번 주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