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는 30일 오전 타이틀곡 '스텝'의 티저를 엠넷닷컴, 멜론, 네이버, 도시락, 소리바다, 벅스, 곰TV등의 음원 사이트와 카라의 공식 유투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DSPKara)을 통해 공개했다.
티저 공개 이후 관심을 끄는 것은 이번 티저가 신곡 뮤직비디오의 일부인지에 대한 것. 실제로 그동안 팬들은 그간 부분적으로 공개된 뮤직비디오 촬영 장면들과 비교해 이번에 공개된 티저의 분위기가 전혀 다르기 때문이다.
한편 카라의 이번 새 앨범은 국내 활동 기간 동안 유튜브와 손잡고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카라 채널 프로젝트도 운영한다. ‘카라 채널은 카라의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DSPKara)을 통해 생방송 3회(9월7일부터 주 1회)를 진행하는 것을 비롯해 멤버들이 촬영한 각종 셀카 영상, 활동 준비 과정을 담은 영상 등을 공개한다.
이 과정에서 스튜디오에 팬들을 초청하고 현장에 오지 못하는 팬들은 실시간 댓글로 멤버들과 소통하는 실시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진행된다. 유투브 방송을 통해서는 음원 공개, 쇼케이스, 첫방 등 활동의 주요 순간들의 멤버들 모습도 전달된다.
카라는 9월 5일과 '스텝'의 음원을 공개며 6일 정규 3집을 정식 발매할 예정이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